솔로몬저축은행대출이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철권 조회 4회 작성일 2021-05-04 00:29:11 댓글 0

본문

[짠테크톡 #06] 대출금리 낮추는 방법! 금리인하요구권과 햇살론 대환 대출 개념 뽀개기

웰컴저축은행 직원이 답하다, 짠테크 톡!
제 6화 대출 금리 낮추는 방법!

대출 금리를 낮추는 방법이 있다고요?
그게 가능하다고요?
금리인하요구권과 햇살론 대출의 자세한 개념을 소개해드립니다.

재테크 관련 질문이나, 아이디어가 있다면 이 영상의 댓글로 알려주세요~
소재로 채택되신 분께는 소정의 상품을 드립니다~

#웰컴저축은행 #짠테크톡 #금리낮추는방법

가. 본 영상은 당행의 기록 보존을 목적으로 광고 유효기간 이후에도 게시 예정입니다.
나. 유효기간 이후 운영상품과 상이할 수 있으니 정확한 상품설명은 '당행 홈페이지 및 App'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 웰컴저축은행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1696호(19.07.17) : 광고유효기간(20.07.16)

[경제 인사이드] 대출 이자·원금 상환 어렵다면? / KBS뉴스(News)

요즘 대출 안 받은 사람들을 더 찾기 힘들 정도로 대출받은 사람들이 많은데요.
당장 이자를 내거나 원금을 상환해야 하는데 여유가 없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 참 고민스럽죠.
그런 분들을 위한 제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금융소비자원 조남희 대표 나왔습니다.
대출 이자를 꼬박꼬박 내야 하는 이유 중 하나가 연체하면 신용평가에 안 좋은 영향을 주잖아요?
[답변]
대출이 있는 개인의 경우, 신용평가 시 가장 중요한 평가 변수가 대출이자 연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그러니까 자신의 신용관리에서 연체가 없도록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연체에 대해 신용평가 하는 경우 연체기준은 단기연체는 30만 원을 30일 이상 연체 시 1년간 신용평가에 반영되고요.
장기연체는 100만 원 이상, 3개월 연체 시 해당 기록을 5년간 개인신용평가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대출연체기록'이 남으면 향후 추가적으로 대출을 받으려고 할 때 걸림돌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금융기관의 대출 정책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연체기록이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은 금융생활 측면에서 차이가 클 수 있고요, 대출이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신용평가도 문제지만, 하루만 연체해도 연체 이자가 붙죠?
[답변]
대출 이자를 내는 방식은 선취와 후취가 있는데요.
선취는 먼저 이자를 내는 것이고, 후취는 대출받은 후 1개월이 지난날에 이자를 내는 것입니다.
보통 기업대출은 선취, 개인대출은 후취로 이자를 내는데요.
연체이자는 이자를 내야 하는 날에 1회 연체 즉, 한 달 연체는 내야 할 이자에 대해 연체이자를 내야 하고, 두 번째 달에 내야 하는 날짜에 내지 않는 경우 원금에 대해 정상 이자보다 높은 연체 이율을 적용받습니다.

당장 오늘 이자를 내야 하는 날인데, 여윳돈은 없고 며칠만 기다리면 돈 들어올 데가 있어요.
이럴 때 참 난감하거든요, 방법이 있나요?
[답변]
오늘 이자를 50만 원을 내야 하는데 50만 원이 없다고 하더라도, 일부 금액을 통장에 넣어두면 이자 내는 날이 연기되는 효과를 보기 때문에 당장의 연체를 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연 4% 금리로 2천만 원을 대출받았다면 1일 치 이자는 2,191원이고, 이때, 내야 하는 이자 중 만 천 원을 내면 만 천 원 나누기 2,191원 하면 약 5일. 그러면 이자 납부일이 5일 정도 미뤄지는 것입니다.
일부 금액을 이자가 빠져나가는 통장에 넣어두면 별도의 신청 없이 자동으로 연장되고, 이 제도는 만기일시상환 대출일 경우만 가능하고요, 마이너스 통장이나 분할상환대출은 불가능합니다.

대출 만기일에 대출금을 상환할 상황이 안 된다면 그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대출금 상환일에 상환이 어렵다면, 가능한 한 사전에 은행과 협의하여 일단 만기일 연장을 요구해야 합니다.
은행은 대출약정 만기일에 대출금을 상환하지 못한 소비자가 만기일 연장을 요구하면 심사를 통해 만기일을 연장해줍니다.
다만, 전세자금대출일 경우는 만기일 한 달 전에 신청해야 하는데요.
신용대출이나 주택담보대출과 달리 전세자금대출은 만기 연장할 때 집주인의 동의가 필요하고, 보증서 발급 기관의 기한 연장 승인까지 필요해 심사 과정에 많은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또한, 대출 만기 연장은 1년 단위가 아닌 월 단위로도 연장할 수 있는데요.
대출 만기 후 단기간 내에 대출금 전액을 갚는 게 가능하다면, 만기일을 1년 연장하기보다는 몇 개월만 연장해서 중도상환수수료를 낮추는 게 좋습니다.
만기 연장을 요청할 때, 다른 대출상품으로 계약변경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보통 일반대출보다 마이너스 통장 대출이 이자가 더 비싼데 마이너스 통장으로 대출을 받은 후 만기일을 연장하려고 할 때 그대로 마이너스통장 대출의 만기를 연장하지 말고, 이자가 조금 더 저렴한 만기일시상환 대출과 마이너스통장 대출을 분할 이용하면 대출이자 부담을 일부 줄일 수 있습니다.

대출금 연체 상황에 마주한 사람들을 금융사에서 도와주는 제도가 있다고요?
[답변]
그렇

솔로몬 등 4개 저축은행 영업정지



... 

#솔로몬저축은행대출이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45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moksori.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