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용휠체어설명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호빵맨 조회 9회 작성일 2021-07-24 19:48:36 댓글 0

본문

[체어맨] 아주 작고 가벼운 아동용 휠체어 소개 (판테라 밤비노/마이크로)

안녕하세요. 체어맨입니다~!!
이번 영상도 즐겁게 시청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오토복 아동용 전동휠체어 스키피 Skippi 소개 및 수리 - 엠코리아

어린이용 휠체어를 찾고 계신분에게 좋은 자료가 될듯 합니다.
아동용 전동휠체어 스키피 수리를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Ottobock Skippi

아이들이 자라면서 물리적, 신체적인 발달만하는게 아니라 주위 환경과 사회적인 상호 관계에 걸쳐 매우 포괄적인 성장을 한다고 합니다.
이때 자율적인 이동성은 아이성장에 큰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유모차형식의 수동휠체어가 아닌 전동휠체어를 선택하시는 부모님들이 늘고있습니다.
어린이용 전동휠체어의 사용목적은
독립성과 자율성의 강화, 이동성 증대가 가장 큰 목적입니다.

카카오상담 http://pf.kakao.com/_PKGCxd

#Skippi #otto_bock #아동전동휠체어

“장애아동은 어디서 노나요?”…놀이터에 못 매다는 ‘휠체어 그네’ / KBS뉴스(News)

놀이터라면 어린이 누구나 맘껏 뛰어노는 공간이어야 할 텐데요, 장애 아동들에게는 그렇지 않습니다.
대부분 놀이기구는 장애 아동이 이용하기 불가능하고, 별도로 개발된 기구가 있어도 기존 놀이터엔 설치할 수조차 없다고 합니다.
홍진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뇌병변 장애를 가진 초등학생이 집 앞 놀이터를 찾았습니다.
["어어, 위험하다. 위험해."]
휠체어가 턱에 걸려 들어가기부터 쉽지 않습니다.
계단을 올라가야 하는 미끄럼틀은 엄두조차 못 냅니다.
놀이터를 다 둘러봐도 이용할 수 있는 기구가 하나도 없습니다.
["다음에 타자. 이거 타자고? 이거? 어렸을 때는 탈 수 있었는데…."]
장애 아동용으로 따로 개발한 놀이기구가 있긴 하지만 정작 놀이터 안에 설치할 수가 없습니다.
휠체어를 타고 이용할 수 있는 그네입니다.
보시다시피 이렇게 울타리가 처져있어 이용이 쉽지 않고, 바로 옆 일반 놀이터와는 분리돼있습니다.
장애 아동용 기구는 놀이시설로 인증받을 안전기준이 아예 없기 때문입니다.
[김필순/노들장애인자립생활센터 활동가 : "휠체어 그네는 법적 보호를 받을 수 없는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법적 보호를 받는 유아 놀이터와 구분이 되어 있는 거고요."]
이 때문에 장애, 비장애 어린이가 함께 놀 수 있는 통합 놀이터에도 제대로 된 장애 아동용 기구는 없습니다.
시설은 구색 맞추기 수준입니다.
[엄선희/'통합놀이터 법 개정추진단' 변호사 : "주로 턱을 없애거나 아니면 휠체어를 타고 진입할 수 있도록 경사로를 설치하는 방식의 통합놀이터들이 주로 설치가 되어있습니다."]
그마저도 전국에 고작 10여 곳뿐입니다.
[조지연/장애아동 어머니 : "너무 멀고 그거 한번을 이용하기 위해서 왔다 갔다 두세 시간이 걸린다는 게 좀 부담이 있죠."]
그런데도 정부는 장애 아동 놀이시설에 대한 별도의 안전기준법을 만들 계획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홍진아입니다.

... 

#아동용휠체어설명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45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moksori.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